0% 금리에 대한 세계적인 해지펀드 매니저 레이 달리오의 인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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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링크드인을 통해 레이달리오가 0% 금리가 시사하는 바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아래의 원본 링크를 통해서 원본 확인이 가능하다.


원문

 

 


1부

나는 극히 드물게 시장에서 일어나는 가장 중요한 일들을 예상 할 수는 없었지만 앞으로도 여전히 할 수 없다는 것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내가 모르는 것이 내가 아는 것보다 훨씬 큰 반면, 나는 당신이 원하는대로 가져 가거나 떠나는 것에 대한 생각을 말해 줄 것입니다.

아시다시피, 한동안은 다음 경제 침체가 올 때 0 % 이자율과 같은 시대가 될 수 있다고 우려했습니다. 이런 사건은 1930 년대에 일어났었습니다. 이번엔 코로나 바이러스는 침체의 원인이 되어 놀랐습니다. 경제적으로 악영향을 줄 수 있는 매우 심각한 전염병이지만 이러한 것만으로도 나를 놀라게 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0 %에 도달하는 장기 금리와 결합하면 실제로 걱정이 됩니다.

0 % 하한선에 도달한 장기 이자율은 금리인하의 긍정적 효과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사실상 모든 자산이 하락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금리가 0 % 바닥을 치는 것은 중앙 은행의 금리정책이 더이상 작동하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중앙 은행이 돈의 인쇄와 부채 자산의 구매는 거의 확실하게 효과가 없을 것입니다.

또한 이처럼 어려운 0 % 금리 바닥에서는 유가 및 기타 원자재 가격의 하락, 경제 약화로 인한 인플레이션 또는 디플레이션이 발생하기 때문에 실질 이자율이 상승 할 것입니다. 더 많은 신용 문제가 전형적인 방식으로 진행된다면, 신용 스프레드가 증가하면 신용 대출이 줄어들고 동시에 신용 서비스 약화로 부채 서비스 지불이 증가하여 신용 강화, 디플레이션 압력 및 마이너스 성장력이 강화됩니다.

이것이 어떻게 진행 되는지 상상하려고 합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 나의 훌륭한 팀과 함께 기존 시장 가격을 취하고 상황이 정확히 그대로 유지 될 경우 어떻게 될지를 시각화 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연금 펀드와 보험 회사 및 이러한 지분 및 지분과 유사한 자산으로 자금을 조달하는 장기 부채를 가진 다른 회사에 대해 생각합니다. 나는 부채의 현재 가치를 취하고 그들이 부채를 조달하는 데 필요한 자산의 기대 수익을 살펴 봄으로써 이러한 상황이 어떻게 될 것인지에 대한 시장-마케팅 회계를 수행합니다.

저는 그들이 지불해야 할 자산을 팔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석유 생산자가 그들의 지출이 수입보다 훨씬 크다는 것을 보고, 지출을 줄이고 자산을 팔고 있는 일을 상상 하십시오. 비슷한 상황에 처한 많은 사람들과 그것이 경제 활동과 시장 가격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상상해 보십시오. 이것들은 내가 생각하고 있는 몇 가지 일이며, 내가 생각하고 있는 것은 일어날 재정적 혼란의 작은 비율 일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대부분의 투자자와 사업체는 레버리지 기준으로 부채가 길어지면서 자산가가 길어지기 때문에 자산이 오래 유지된다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우리가 보고 있는 자산 가격의 하락은 합당하지 않은 것보다 훨씬 큰 재정적 영향을 미칩니다. 우리가 보고 있는 가격은 하락합니다. 이것들은 내가 생각하고 있는 몇 가지 일이며, 내가 생각하고있는 것은 일어날 재정적 혼란의 작은 비율 일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대중의 사고와는 달리, 시장은 경제가 시장에 미치는 것보다 경제에 더 큰 영향을 미칩니다. 이러한 이유로, 누가 어떤 위치에 있는지 계산하고 그들이 그러한 위치에 있기 때문에 그들이해야 할 일을 알아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예 : 비용 절감, 자산 판매 등). 내가 확신하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2 부

화폐 협력을 통한 큰 재정 자극이 필요하고 위험이 적으며 아직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우리의 가장 큰 경제적 위험은 정치인이 잘못처리할 가능성에서 비롯됩니다. 그것은 큰 위기에 어떻게 해야 할지 알기 힘들고 분열적인 정치가 없을 때에도 대담하게 행동하기 때문입니다. 분열적인 정치로는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일부 재정적 자극 조치가 시행되고 있지만, 바이러스의 경제 및 시장 효과의 전염을 중화시 키기에 충분히 크거나 표적이되지 않았으며, 논쟁의 여지가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중요한 정책 입안자들이 “필요한 것은 무엇이든” 자세로 움직일 수 있다는 새로운 징후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이전에 설명 된 상황이 그렇게 제한적인 상황이 있는지를 확인해야합니다.


미국에서:
지금까지 재정 및 금전적 반응은 너무 늦었지만 일부 당사자가 “필요한 것은 무엇이든” 모드로 전환하고 있다는 징후가 있습니다. 일어날 일은 여전히 ​​해결되고 있습니다. 분마다 상황이 변하고 있습니다. 현재 상황이 여기에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다음과 같이 구성된 매우 작은 재정적 반응만 있었습니다.

· 백신, 테스트 키트 및 연구 개발에 30 억 달러
· 질병 통제 및 발병을 억제하기 위해 22 억 달러
· 국무부에서 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해 12 억 달러
· 의료용품, 건강관리 및 센터를 위해 10 억 달러
· 보조금 중소기업 대출 SBA에 10 억 달러 승인
· 메디케어 원격의료 제공하기 위해 5 억 달러
· 백신을 개인에게 제공하기 위해 3 억 달러

문제가 있는 곳을 목표로 하지 않는 급여세 감면에 대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2011년 12월 컷 이후 GDP의 약 0.6%인 스타일이 적용됩니다. 그러나 우리는 11 월 선거가 끝날 때까지 트럼프 대통령이 완전한 급여세 면제를 지원한다고 들었습니다. 이 계획은 의회 민주당과 일부 공화당이 이를 지지하지 않기 때문에 발생하지 않을 것입니다.

현재로서는 상대적으로 목표가 정해져 있는 조치에 초점을 맞추지 않았는데, 이 부채 / 경제 문제가 확산되지 않도록 특정 영역에서 가장 큰 도움이 필요하기 때문에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중소기업에 보조금을 지급 한 SBA 대출이 증가하고, 영향을 받는 사람들에 대한 병가를 지불했으며, 비보험자에 대한 바이러스 치료 비용의 대부분을 커버하고 자금이 증가했기 때문에 아무 것도 만들어지지 않았다고 말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이러한 조치는 상대적으로 작으며 경제 문제가 있는 사람들에게 적절한 지원을 제공합니다. 그것들은 훨씬 더 커야합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의회가 SBA를 통해 중소기업 대출을위한 추가 보조금 500억 달러를 승인 할 것을 요구했지만, 지금까지 충격으로 인해 파산될 산업에 대한 부채지원은 많지 않았다. 이로 인해 수백억 달러의 대출이 확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충분히 크지 않으며 이 법안이 의회 민주당의지지를 얻을지 여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이러한 충격으로 인해 파산 될 산업에 대한 의미있는 부채 지원은 없었습니다. 아마도 이를 위한 최선의 방법은 재정 정책 입안자들이 새로운 대출에 대한 정부의 보호에 필요한 새로운 대출에 대한 은행의 안전을 보장하는 것입니다.

우연히 우리는 문제가 있는 회사가 은행에서 기존의 신용 한도를 두드렸기 때문에 이 중 일부를 보고 있습니다. 이것이 은행이 원하는 것이 아닐 수도 있지만 (경제가 악화 될 때 더 많은 신용 위험을 감수하고 싶지는 않을 것입니다), 이런 압박을 겪는 비즈니스에 돈을 얻는 한 가지 방법입니다. 목표 기업에 돈을 얻는 것은 연준이 적합하지 않은 일이지만, 필요한 경우 은행에 유동성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제 생각에 우리는 ECB가 TLTRO와 같이 ECB가 그랬던 것처럼 “보호된 장기 대출 프로그램” 이라고 부르는 것의 더 많은 부분을 볼 것입니다. 기업이 신용 한도를 크게 사용하면 우연히 발견되었지만 중요한 힌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재정 레버를 제어하는 ​​모든 사람들은 은행이 파산되지 않도록 보호 해야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압착 된 모든 회사가 기존의 신용 한도를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므로 큰 격차가 남아있을 가능성이 높으며 상당한 비용이 발생합니다.

나는 대통령과 다른 재정 정책 입안자들이 우리가 가진 다양한 회사와 다양한 경제 부문의 스트레스 테스트를 수행했는지 또는 그들이 보여준 것을 보여 주 었는지 여부를 아직 알지 못하지만, 내가 본 것에 대해 진지하게 우려하고 있습니다. 많은 회사와 산업에서 부채 문제가 발생하여 구조 조정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아마도 이들 회사는 파산 과정을 통해 계속 운영 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통화 정책이 효과가 없고 정치적 파편화가 크고 잠재적으로 변동성이 있기 때문에 이 정책은 쇠약 해지고 바람직 하지 않은 노크 효과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잘못 처리하면 큰 정치적, 사회적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내가 트럼프 대통령의 신발에 있다면 관대하고 공감할 것입니다. 특히 정치적으로 민감한이시기에 뉴스가 점점 나빠질 것입니다. 저는 정치가 나라를 위해 최선의 일을하는 방식으로 나아가길 기대합니다. 무엇 보다도 각 측면의 최우선 목표는 권력을 얻는 것입니다.

연방 준비 제도 이사회에 관해서는 통화 정책 3가지 (자본 재정 정책 입안자와 협력하여 재정 적자를 창출하는 것)로 옮기지 않고 자극적으로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했습니다. 첫 번째 통화 정책 (MP1) 유형은 주로 이자율을 제어 메커니즘으로 사용합니다. 그것이 작동을 멈추면, 그들은 MP2라고 부르는 돈을 인쇄하고 금융 자산을 사러갑니다. 그것이 더 이상 효과가 없을 때, 중앙 정부는 큰 적자를 운영하고 결과 채권을 중앙 은행 (MP3)에 매각해야합니다. 내 책에서 큰 부채 위기를 탐색하기 위한 원칙에서 설명 할 수있는 다양한 형태가 있습니다.


우리는 이제 장기 부채 주기의 단계에 있으며 재정 및 통화 정책 입안자들이 그렇게 할 수 있는지 확인한 다음 어떻게 작동하는지 살펴 봐야 합니다. 할 수있는 일이 많지 않습니다. 이론적으로 연준은 주식과 같은 다른 자산을 구매할 수 있지만 연방 준비법에 따라 논란의 여지가 많고 의문의 여지가 많기 때문에 (의회 승인이 필요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비행 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내가 볼 수있는 한, 최선의 길은 내가 방금 언급 한 모든 일을 수행하고 재정 당국과 연계하여 은행에 지원을 제공하여 신용이 가장 필요한 사람들에게 신용을 얻는 데 도움이되는 재정 보호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유럽에서:
유럽위원회는 EU 규칙,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정성 및 성장 협정과 관련된 재정 규칙에서 최대한의 유연성을 부여 할 것으로 예상 됩니다. 이에 따라, 발표 된 유럽의 재정 대응은 일반적으로 보건 서비스 및 어려운 지역, 부문 및 중소기업 지원을 목표로 합니다. 이 조치에는 세금 및 수수료 삭감, 부채 서비스 허용 기간 및 근무 시간 단축에 대한 직원 보상이 포함됩니다. 가장 많이 언급 된 분야는 관광, 운송 및 자동차이지만 지원 범위는 그보다 훨씬 더 넓습니다. 프랑스와 이탈리아는 정부 간 및 초 국가 차원에서 더욱 협력적인 노력을 기울이고있다. 그러나 여전히 정책 방향이나 적자 지출의 상호 작용에 대한 의지에 대한 합의는 거의 없습니다.


유럽위원회 (European Commission)는 의료, 중소기업 및 노동 시장 지원과 같은 목표 조치에 사용될 약 250 억 유로의 EU 투자 기금을 제안 했습니다. 그것은 EIB가 최대 250 억 유로를 활용할 예산 (특히 구조 및 응집 기금에서)에서 75 억 유로를 재 할당하는 EU 집행위원회에 의해 자금을 지원받습니다. 3 월 16 일 유로 그룹 (EMU 재무 장관) 차기 정식 회의에서 더 큰 정책 조정을 위한 발걸음이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제 생각에 각 국가는 결국 “무엇을하더라도” 재정적으로 자체적으로 행동하지만 다른 국가에서는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ECB가 너무 제한되어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큰 재정적 자극과 적자가 있는 곳에서 ECB 매입없이 매각해야 할 채권이 훨씬 많음을 의미합니다. 금리가 상승합니다.지난 주 말 독일의 큰 재정적 자극 발표와 함께 우리는 그것을 보았습니다. 그런 일이 생기면 하느님 께서 도와주십시오.

ECB는 금리를 삭감 할 수 없고 구매할 수량을 구입할 권한이 없기 때문에 많은 것을 할 수 없습니다. 물론 당국자들은 그 말을 직접적으로 밝히지는 않지만, 행동과 말을 통해 가능한 한 크고 분명하게 그 메시지를 전하고 있습니다. 크리스틴 라가르드는 목요일에 그렇게했습니다. 보다 구체적으로 말하면 ECB 금리를 -0.5 %로 유지하고 코로나 바이러스의 경제적 영향을 완화하기위한 조치 패키지를 시작했습니다. 연말까지 1,200 억 유로 (1,339 억 달러)의 채권을 더 구매하여 유동성과 약간의 신용을 제공 합니다. 은행에 저렴한 대출을 제공하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시작합니다 (ECB의 영하 예금 금리보다 -0.75 %의 낮은 요율로). 그러나 ECB는 유동성을 추가하는 것 외에는 할 수없는 일을 많이 하지 않을 것이 분명 했습니다.

현재보다 금리 인하 (-0.5 %)가 도움이 되는 것보다 더 해롭고 북유럽인들은 낮은 금리에 반대하고 주권 구매의 제한을 수정 한다는 것이 정당한 걱정이기 때문은 아닙니다. 크리스틴 라가르드 ECB 회장은 그녀의 관리들이 “슈퍼 저렴한” 자금을 제공하고 유동성과 신용이 마르지 않도록 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그리고 그녀는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대응이 "최초의 재정" 이되어야 한다고 적절하게 밝혔습니다. 유로존 정부로부터 멀리 떨어진 지출 서약은 총 270 억 유로 (300 억 달러)에 불과하며 중앙은행 조치는 은행이 영향을 받는 지역의 사업체에 대출을 계속 제공 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함으로써 정부가 자신의 재정을 버릴 경우에만 효과가 있습니다. 나는 그녀에게 더 동의 할 수 없었다.

앞으로 나올 내용에 대해 ECB는 기존 TLTRO 또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대체하여 중소 기업의 유동성을 높이는 것을 고려할 것입니다. “필요한 일을하겠다” 는 그들의 의지에 대한 가장 중요한 큰 시험은 이자율과 신용 스프레드를 유지하기 위해 채권 구매 한도를 올릴 것인지 여부입니다. 이에 대한 예는 적자에 자금을 지원하는 데 약간의 시간을 할애 하지만 여전히 장기적으로는 충분하지 않지만 매우 걱정 됩니다.


이탈리아에서:
지금까지 재정 부양책 패키지는 GDP의 약 0.4 %에 해당하지만 더 커질 것이므로 훨씬 커야합니다. 이제 교통, 호텔 및 수출 업체와 같은 영향을받는 부문에 대한 세금 감면이 포함됩니다. 의료 서비스 지원; 매출이 25 % 감소한 회사의 세금 공제를 선택하십시오. 나에게 이것은 좋은 사업의 파산과 경제 회복을 위협하는 2 차 효과이기 때문에 다른 국가들이 자신의 버전을 고려해야하는 좋은 정책이지만, 충분하지는 않습니다. 이탈리아 정부는 또한 FDI와 투자를 장려하기 위해 고안된 일련의 조치를 준비하고 있지만 이는 위기 이후의 문제입니다. 이러한 정책들이 정치적 문제를 일으키고 있기 때문에 야당이 더 많은 조치를 취해야한다고 주장하면서 더 많은 일을하는 것이 국내 정치 단계에서 정치적으로 더 안전합니다.

놀랍게도 정부는 현재 최대 250 억 유로 (GDP의 1.2 %)까지 두 배 이상의 부양책을 추구하고 있는데 2020 년 적자를 3.3 %로 끌어 올릴 것으로 예상된다. 세금 수입이 파괴 될 것이기 때문에 너무 낮습니다. EU는 부채 감축 경로에서 벗어난 이탈리아와 관련하여 융통성을 보였지만, 차입 금액은 전반적인 부채 지속 가능성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탈리아 재무 장관은 ECB의 지원을 요청함으로써 이에 대해 언급했다. 우리는 모든 정치 운동가들 (가장 중요한 것은 유럽위원회와 이탈리아 정부)이 어떻게이 운동을하는지 알아야합니다. 보도에 따르면 정부는 현재 최대 250 억 유로 (GDP의 1.2 %)까지 두 배 이상의 부양책을 추구하고 있는데 2020 년 적자를 3.3 %로 끌어 올릴 것으로 예상된다. 세금 수입이 황폐화 될 것입니다.

비록 3 %는 세금 수입이 황폐화 될 것이기 때문에 적자의 규모 추정치가 너무 낮다는 것입니다. EU는 부채 감축 경로에서 벗어난 이탈리아와 관련하여 융통성을 보였지만, 차입 금액은 전반적인 부채 지속 가능성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탈리아 재무 장관은 ECB의 지원을 요청함으로써 이에 대해 언급했다. 우리는 모든 정치 운동가들 (가장 중요한 것은 유럽위원회와 이탈리아 정부)이 어떻게 이 운동을 하는지 알아야 합니다.


독일에서:
독일인들은 금융 위기의 시기에 많은 돈과 신용을 창출하지 않는 평범한 절박함과 함께이 위기에 접근하기 시작했지만, 이제는“필요한 것” 을 수행해야 할 필요성을 크게 증가 시킬 것으로 보입니다. 채권 판매. 이로 인해 ECB가 금리를 낮추기 위해 구매 해야 하는데, 대부분 독일인들에 의해 ECB가 이를 구매하는 것을 막는 제한이 있습니다. 재무부 장관의 말을 인용하자면

“독일 정부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경제적 영향에 대해 결정적이고 강력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직업 및 지원 회사를 보호하기위한 광범위한 조치 패키지가있을 것이라는 데 동의했습니다. 정부는 직원과 회사를 위한 보호막을 설정하고 있습니다. 목표는 비즈니스가 위기를 잘 극복 할 수 있도록 충분한 유동성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그들은 몇 가지 세부 사항을 레이아웃 하려고 했지만 더 많은 것이 올 것입니다. 이러한 조치에는 직원 및 고용주 노동 시간 단축 및 단축 된 시간에 대한 보상 및 공공 투자 은행을 통해 제공된 유동성이 포함됩니다. 세금 납부 연기, 지연 지불에 대한 처벌 등도 포함됩니다. 또한 KD 비즈니스 대출 및 대출 보증을 포함하는 비즈니스를 위한 "보호막" 을 만들 것입니다. 나에게 이것은 규모와 초점 모두에서 훌륭한 길처럼 보입니다. 그런 다음 ECB의 법원에 이것을 다시 넣을 ECB의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더 많은 차입이 필요하며 ECB는 금리를 낮추고 그에 필요한 구매를 수행 해야 합니다. 즉, 컨트롤을 해제해야 합니다.(의심스러운).

또한 독일이 “블랙 제로” (균형 예산을 유지하겠다는 약속)와 같은 자체 제약 조건을 처리하여 자동 안정 장치를 활용하고 기존 잉여 량을 줄이면서 잠재적 자극의 크기를 제한하는 방법을 보는 것도 흥미로울 것입니다. 또한 구조 적자를 GDP의 0.35 %로 제한하는 헌법 조항 인 “부채 제동” 을 다루어야한다.


그러나 대다수 국회의원들이 COVID-19가 자격을 갖춘 "국가 통제 밖의 자연 재해 또는 특별한 비상 상황" 을 해결하기 위해 추가 지출이 필요하다고 판단 할 경우 여지가 있다. 또한 독일이 “블랙 제로” (균형 예산을 유지하겠다는 약속)와 같은 자체 제약 조건을 처리하여 자동 안정 장치를 활용하고 기존 잉여 량을 줄이면서 잠재적 자극의 크기를 제한하는 방법을 보는 것도 흥미로울 것입니다.


프랑스:
지금까지는 신용 지불 지원 및 다양한 형태의 규제 완화 (예 : 최대 70 %의 대출에 대한 신용 지불 지원, 공공 계약 및 납세 의무에 대한 지연 지불 처벌 제거)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그러나 재무 장관은 비상 경제 조치를 시작했다. 이러한 조치가 마지막으로 시행되었을 때 (Yellow Jacket 시위 동안), GDP의 약 0.4 %의 지출 및 수익 변화를 시작하는 데 사용 되었습니다.프랑스는 독일보다 중앙 집중화 된 제도적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문화에서 덜 엄격한 재정 보수주의를 가지고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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