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M 주요성과 및 사업전략, 3분기 실적 및 앞으로의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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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성과 및 사업전략
"프리미엄 콘텐츠·상품 강화 및 디지털 컨버전스 확대로 변화와 성장을 주도할 것"

 

'20 3Q 경영실적
"디지털 강화 전략 집중 및 콘텐츠 제작비 효율 제고 통한 이익 성장"

 

1. 20년도 3분기 매출 2,987억원(YoY -12.2%), 영업이익 710억원(YoY +17.9%)

- TV광고 및 B.O. 시장 침제 지속으로 매출 역성장 반면, 미디어·커머스 디지털 매출은 고성장

- 미디어 제작비 효율화로 수익성 회복, 커머스 자체브랜드 전략 집중, 음악 수익성 지속 개선으로 영업이익 성장

 

2. 20년도 4분기 전략: 콘텐츠·상품 경쟁력 강화 및 디지털 성장 

 

미디어 부문
"사상 최대 디지털 매출 및 제작비 효율화 통한 이익 턴어라운드"

1. 20년도 3분기 매출 3,706억원(YoY -13.2%), 영업이익 293억원(YoY +82.1%)

- 방송광고 침체로 TV광고 역성장(Yoy -17%)한 반면 TVING 유료가입자(YoY +82.1%) 등 디지털 매출 고성장(YoY +34.4%)

- 회당 제작비 축소 및 교차편성 확대 등 콘텐츠 제작비 효율화

 

2. 20년도 4분기 전략 TV 콘텐츠 강화 및 디지털 콘텐츠 확대

 

커머스 부문
"언택트 수요 극대화 상품 전략으로 이익 레버리지 강화"

1. 20년도 3분기 매출 3,443억원 (YoY +2.5%), 영업이익 424억원 (YoY +44.2%)
- 식품·리빙·유아동 등 언택트 관련 상품 집중 전략 → 디지털 채널 매출 고성장 (매출 비중 45.1%, YoY + 24.7%)
- <the AtG>·<시크릿>·<오덴세> 등 자체 브랜드 취급고 YoY+12.8% 성장 (취급고 비중 11.7%), 고마진 상품 위주 수익성 제고 지속

 

2. 4분기: 모바일 커머스 강화로 Digital Shift 가속

 

영화 부문
"극장·공연 코로나 영향 지속 불구, 프로젝트 리스크 관리 집중"

1. 20년도 3분기 매출 369억원 (YoY -56.3%), 영업손실 41억원 (YoY 적자)
- 코로나 영향 지속 등 영화 B.O. 시장 및 뮤지컬 시장 부진 영향으로 작품 매출 감소
-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흥행 및 관객수 회복 불구, 부가판권 매출 감소 등 영업 손실

 

2. 4분기 국내는 시장 환경 리스크 관리, 해외는 프로젝트 기획∙개발 지속 추진

음악 부문
"아티스트·음반·음원 등 핵심 사업 집중으로 수익성 개선 지속"

1. 20년도 3분기 매출 469억원 (YoY -25.5%), 영업이익 35억원 (YoY 흑자)
- 라이브 매출 급감 지속 불구, <아이즈원> 등 온라인 콘서트 확대 및 음반·음원 (QoQ +23.3%) 매출 성장
- IP 라이브러리의 국내·해외 시장 음원 매출 확대 및 효율적 비용 집행으로 수익성 개선 지속

 

2. 4분기 자체 아티스트 음반·음원 등 핵심 사업 강화

스튜디오드래곤
"중국 판매, ASP 인상 등 라이브러리 Value-up 기반 수익성 큰 폭 개선"

1. 20년도 3분기 매출 1,063억원 (YoY -19.0%), 영업이익 160억원 (YoY +46.8%)
- 코로나19에 따른 제작편수 감소(YoY -4편) 및 전년 <아스달 연대기> 등 기고 영향 → 매출 역성장
- 보유 라이브러리 가치 확대(중국 OTT 판매, ASP 인상), 제작비 효율화 등 이익 기여 → 수익성 개선 (OPM 15.1%, YoY +6.8%p)

 

2. 4분기<경이로운 소문>, <여신강림>, <스위트 홈> 등 장르 다변화 및 웹툰 IP 기반 국내외 영향력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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