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광고의 힘으로 예상치 상회한 실적!

250x250
반응형
728x90
반응형




알파벳은 미국 경제와 함께 반등하고 있는 디지털 광고에 힘입어 이전 기간의 하락 이후 3/4분기에 다시 성장세로 돌아섰습니다. 뉴욕 증시에서 주식은 약 7% 상승했습니다.

구글의 모기업은 검색 엔진의 유통 거래 비용을 뺀 3분기 수익이 380억 달러로 15% 증가했다고 발표했습니다. 1년 전 성장 속도보다 둔화됐지만, 2분기 2% 하락했던 것과는 확연히 달라진 모습이었고, 애널리스트들이 예상했던 것보다 더 나은 수치입니다. 구글의 광고 사업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부분인 유튜브는 지난해보다 32% 늘어난 50억 달러를 수입했습니다.

구글 매출의 약 90%는 광고에서 비롯되고, 그 대부분은 검색 결과와 연관되어 있습니다. 이 사업은 봄에 중단되었습니다. 대유행으로 인해 여행과 관광회사 등 가장 큰 고객들 중 일부가 떠났디 때문입니다. 하지만 폐쇄가 계속되고 사람들이 집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것에 적응하면서, 전자 상거래는 붐을 일으켰고 사람들은 더 많은 시간을 유튜브를 시청하면서 검색 거대 기업이 다시 성장하도록 도왔습니다. 미국 경제도 3분기에 기록적인 성장을 기록하면서 회복의 조짐을 보였습니다.


루스 포라트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컨퍼런스콜에서 "전반적으로 광고주들이 그들의 예산을 재활성화시킨 정도에 만족한다"며 "그러나 광고주들이 예산을 재활성화시킨 것에 만족한다"고 말했다. 유튜브가 직접 반응하는 전자상거래 광고에 초점을 맞춘 것도 수익을 올리는 데 도움이 됐다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디지털 광고의 회복은 Facebook Inc., Snap Inc., Pinterrest Inc.에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 모든 것이 분기 내 견고한 매출 증가를 보고했습니다.

구글의 긍정적인 결과는 광고에만 국한되지 않았습니다. 이 회사의 클라우드 사업은 분기에 34억 달러를 투자하여 작년 같은 기간보다 45% 증가했습니다. Canaccord Genuity의 분석가들은 42%의 성장률을 예상했습니다. Porat은 전염병으로 인해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집에서 일하면서 구글의 제품에 대한 수요를 증가시키는 추세인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했다고 말했습니다. 자본 지출의 감소는 구글의 마진과 이윤을 증가시키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순이익은 59% 급증한 112억 달러를 기록했고 주당 순이익은 애널리스트의 예상치인 11.42달러를 앞질렀습니다.

알파벳이 금융 재기를 시작하더라도, 이 회사는 가장 심각한 규제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즉, 온라인 검색에서 지배적인 지위를 남용했다고 고발하는 미국 법무부의 독점 금지 소송입니다. 구글은 이 소송에 대해 "심각한 결함이 있다"며 장문의 반박을 내놨다. 정부의 주장 중 하나는 구글이 애플사와 맺은 아이폰 제조사 제품의 검색 엔진의 우선순위 결정 협약을 겨냥한 것입니다. 구글은 이 특권을 위해 80억 달러에서 120억 달러를 지불하고 있고, 그 결과 DOJ는 2019년 구글의 검색 트래픽의 거의 절반이 애플 제품에서 왔다고 말했습니다.

3/4분기 결과는 애플과 다른 파트너들에 대한 지불액이 계속 증가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3/4분기에 트래픽 획득 비용이 82억 달러로 9% 증가했습니다.

구글은 최근 몇 년 동안 검색 결과의 상위권을 광고로 포장해 사용자의 정보 검색으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능력을 키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애드디스끝-->